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제단체, 국회 방문…"총선 후 경제법안 우선 처리해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제단체, 국회 여야 3당과 면담…"경제법안 처리해달라"
'입법 촉구' 서명운동 참가자 181만명 넘어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경제단체가 국회를 방문해 경제활성화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본부는 11일 오전 새누리당·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 등 여야3당을 차례로 방문해 이같은 의견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에는 경제단체 부회장단이 함께 했다. 이들은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경제활성화 법안을 총선 이후 19대 국회 남은 임기 또는 20대 국회에서 우선 처리해달라"며 강력히 촉구했다.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경제활성화 법안은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와 노동개혁법 등을 말한다. 선거구 획정안과 테러방지법 합의 후에도 이들 법안은 여야간 논의가 진전되지 못하고 있다.

경제단체는 '경제활성화 법안 입법촉구 서명운동' 등을 통해 법안 처리를 호소하고 있다. 서명 동참자는 꾸준히 증가해 11일 정오 기준 181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2월22일 133만명의 서명부를 국회에 전달한 후에도 매일 1만여명이 서명에 동참한 것이다.
서명운동본부 관계자는 "다음달 29일까지인 19대 국회 임기가 아직 한달 넘게 남아 있어 여야당이 의지만 있다면 총선 후에도 얼마든지 경제법안을 통과시킬 수 있다"며 "국가경제를 살린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입법에 나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