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동간병·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손 잡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 광산구와 광산구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지난 24일 오전 11시 광산수완미래아동병원에서 ‘아동 전문간병 지원 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광주 광산구와 광산구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지난 24일 오전 11시 광산수완미래아동병원에서 ‘아동 전문간병 지원 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 지역사회와 함께 아동 전문간병인 양성"
"사회적경제 주체·민간 묶는 ‘짝꿍프로젝트’첫 결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입원한 자녀 간병에 어려움을 겪는 맞벌이 보호자의 부담을 덜고,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일에 지역사회가 발 벗고 나섰다.
병원에 입원 중인 0~12세 아동을 전문적으로 돌보는 간병인 양성에 나선 것.

광주 광산구와 광산구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지난 24일 오전 11시 광산수완미래아동병원에서 ‘아동 전문간병 지원 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이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광산구, 공익활동지원센터, 광산수완미래아동병원, 사회적기업 광주아가마지, 글로벌직업능력개발원 대표가 참석했다.
산후도우미를 파견하는 사회적기업 광주아가마지가 아동 전문간병사를 모집하고, 글로벌직업능력개발원이 교육을 담당한다.

광산수완미래아동병원은 아동 전문간병사 서비스를 보호자에게 알리고, 광산구는 제도 홍보를 맡는다.

광산구 공익활동지원센터는 협약에 참여한 각 기관들이 목적을 이루도록 사업을 평가하고, 기관별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매개자 역할을 수행한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아동 전문간병사가 새로운 일자리를 발굴하고, 직장 생활로 짬을 내기 힘든 부모들의 간병 부담을 더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용상 광산수완미래아동병원장은 “맞벌이 보호자의 아동이 혼자 입원해 치료받는 경우 병원 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거나 심신이 예민한 경우가 있어 보다 전문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며 “아동 전문간병사를 양성하면 병원과 환자, 보호자 모두 보다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광산구 공익활동지원센터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 주체들과 기업, 민간 영역을 묶어 경제·공익적 가치를 만드는 ‘사회적경제 짝꿍프로젝트’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이끌어냈다.

윤난실 공익활동지원센터장은 “사회적경제와 시민 모두 이익을 나누는 제2, 제3의 짝꿍프로젝트를 계속 성사시키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