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로구 ‘청렴포털’ 구축

최종수정 2016.03.16 07:30 기사입력 2016.03.16 07:30

댓글쓰기

청렴알림마당, 열린감사 등 관련 콘텐츠 정리 … 주민 접근성 높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청렴포털’을 구축했다.

구로구는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과 투명한 행정 실현을 위해 구청 홈페이지 내에 청렴관련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담은 ‘청렴포털’을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구로구는 청렴에 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주민 소통 창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기존 공개행정 위주의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해 ‘청렴포털’을 만들었다.

구청 홈페이지 상단 메인메뉴에 있는 청렴포털은 청렴알림마당, 열린감사, 청렴자료실, 청렴비리신고센터 등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이번 청렴포털의 핵심은 청렴에 관한 콘텐츠를 한자리에 모아 주민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였다는 것이다.
청렴포털 홈페이지

청렴포털 홈페이지


구로구는 주민들이 청렴관련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청렴알림마당’과 ‘청렴자료실’에 청렴행동강령, 청렴시책, 법규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열린감사’를 통해 구청 감사결과 등도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 생활불편사항 등 주민 목소리를 듣기 위해 고충민원 코너도 개설했다.
‘청렴비리신고센터’에는 청소년 구정참여단, 환경순찰디카모니터 등 구정 모니터링 결과를 공개, 구민감사 옴부즈맨공직자 비리신고센터,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사이트도 연계했다.

감사원, 국민권익위원회 등의 외부 청렴 홈페이지도 연동된다.

한완석 감사실장은 “청렴포털 구축과 함께 구청 직원들도 공직자의 기본덕목인 청백리 정신을 더욱 충실히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