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소방본부,15일 소방차 길터주기 국민 참여훈련실시

최종수정 2016.03.13 14:03 기사입력 2016.03.13 14:03

댓글쓰기

소방차 길 터주기

소방차 길 터주기


"양보운전 생활화 위해…일반인 동승체험 참가 접수"

[아시아경제 노해섭 ]전라남도소방본부가 15일 오후 2시 상습교통 정체구간 및 전통시장 등 소방통로 확보가 필요한 전남 32개 지역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국민 참여훈련을 ‘제 401차 민방위의 날’훈련과 연계해 일제히 실시한다.

이번 ‘소방차 길 터주기’훈련은 출동 차량에 일반 도민을 직접 태우는 동승체험을 함으로써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양보운전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에서는 전남 12개 소방서별로 관할 내에서 교통량이 가장 많고 혼잡한 주요 도로를 자체적으로 2~3곳씩 선정해 119출동지령에 따라 소방펌프차, 구급차 등이 실제 사이렌을 켜고 출동하게 된다.

출동하는 소방차량은 홍보용 플래카드를 부착하고, 방송 시설을 활용해 홍보방송을 한다. 교통 혼잡도로가 없는 시군에서는 전통시장 등에서 소방통로 확보훈련을 한다.

전라남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소방차 길 터주기’훈련은 전국 각지에서 ‘길 위에서 모세의 기적’으로 나타나 ‘소중한 생명 사랑의 실천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훈련에 소방차가 출동하면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생각으로 도로의 좌·우측으로 비켜 서행하고 횡단보도의 보행자는 소방차를 피해 잠시 멈춰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차 동승 체험을 희망하는 일반인은 전라남도 소방본부(061-286-0823)로 신청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