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사랑의 온도탑’ 역대 최고액 모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총 모금액 13억1900만원...취약계층 1만6200여 가구와 복지시설 등에 성금 및 성품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어렵게 사는 사람도 어려운 사람 도울 수 있어요”

금천구 독산동에 사는 황 할머니(74)는 금천구청에 올 때마다 1층 로비에 있는 ‘사랑의 온도탑’을 꼭 확인한다. 지난달까지 90도였던 온도가 100도를 넘었는지 궁금해서다.
기초생활수급자인 황 할머니는 지난달 6만원을 기부했다. 매달 나오는 생계비는 주거비, 식비 등에 사용하고 나면 빠듯하지만 기부는 포기할 수 없었다.

황 할머니는 “나도 어렵게 생활하고는 있지만 세상에는 나보다 어려운 사람들이 많지 않나. 그 동안 나라에서 많이 받은 만큼 이웃들을 위해 많이 베풀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한 ‘201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 사업을 통해 총 13억1900만 원을 모금했다.
이는 올해 목표대비 107%를 달성한 수치며, 지난해 달성액 11억9000만원 대비 10% 증가한 금액이다.
희망 온도

희망 온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주민, 기업, 단체 등 323곳에 동참 안내문을 보내는 등 자발적인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집, 관내 400여 기업, 지역 주민 등이 모금에 동참했다.

구는 모금기간 동안 모인 성금?성품 중 10억4400만 원을 저소득 취약계층 1만6205 가구에 지원했다. 나머지 성금은 저소득 주민의 의료비, 장학금, 생계비, 주거비 등을 비롯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이웃을 살피는 많은 주민, 기업, 단체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모여 사랑의 온도탑을 100도가 넘게 됐다”며 “올해는 역대 최고액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더 큰 힘이 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자발적인 기부와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