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세트 당 7200원 상자텃밭 주민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월2일부터 금천구청 홈페이지 통해 총 700세트 선착순 분양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주말농장을 가꾸기는 엄두가 나지 않지만 직접 키운 채소는 맛보고 싶다면 베란다와 옥상 등 생활 속 작은 공간을 활용하는 상자텃밭을 이용해 작지만 알찬 도시농부가 돼 보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가정에서 자녀들에게 농촌자연학습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직접 먹을거리도 생산할 수 있는 상자텃밭 세트를 분양한다.
이번에 분양되는 상자텃밭은 총 700세트다. 1세트 구성은 플라스틱 사각상자 1개(63㎝×50㎝×30㎝), 유기배양토 40ℓ, 상추 모종 6개로 구성돼 있다.

금천구에 거주하는 주민 또는 지역내 유치원·어린이집·노인정 등 단체에서 신청 가능하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이 상자텃밭에서 기른 수박을 들어보이고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이 상자텃밭에서 기른 수박을 들어보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개인은 가구 당 1~2세트, 단체는 5세트까지 신청할 수 있다.

분양접수는 금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3월2일 오전 9시부터 분양수량 700세트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받는다. 분양가격은 1세트 당 7200원이다.
상자텃밭 3월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옛 대한전선부지(시흥동 113-121)에서 분양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시범상자를 배치해 전문강사에게 씨앗 파종방법 및 친환경농법 등을 교육받을 수 있다.

금천구는 2013년 344세트, 2014년 899세트, 2015년 699세트의 상자텃밭을 주민에게 보급했다.

유병관 마을자치과장은 “상자텃밭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입소문을 타고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아이들에게는 자연체험학습 기회를 주고 어른들에게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생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상자텃밭 분양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금천구청 홈페이지(http://www.geumcheon.go.kr) 또는 금천구청 마을자치과(2627-188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