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TV드라마에 중기제품 나왔더니 매출 '쑥'

최종수정 2016.02.28 09:35 기사입력 2016.02.28 09:35

댓글쓰기

중진공,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지상파 드라마를 통한 중기제품 간접광고 및 연계 판로지원
내달 9일 신청 마감, 연간 140개 제품 지원 예정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올해 신규 사업인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은 소비재 생산·판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상파 드라마에서 제품의 노출 기회를 제공하고,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거래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연간 140개 제품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간접광고비용 보조(최대 50%) ▲간접광고 활용 교육 ▲온라인 B2C 판매대행사업 연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중진공은 2014년도에 시범사업으로 추진하여 28개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선발하였으며, SBS<피노키오>, MBC<미스터백> 등 인기 드라마에 간접광고 및 후속 지원을 통하여 지원기업의 매출이 증대되는 가시적인 성과를 얻은 바 있다.
중진공 관계자는 “정식사업으로 진행되는 올해는 더 많은 기업들에게 간접광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출연자의 대사나 제품사용을 통해 제품 및 브랜드가 노출되는 기능노출 이외에도 소품형태로 노출이 이루어져 광고비용이 비교적 저렴한 일반노출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매칭 가능한 드라마 라인업을 사전에 공지하여 참여기업이 간접광고 희망 드라마를 직접 선택하고, 간접광고 활용 사전교육 및 매칭상담을 실시하여 간접광고의 개념이 생소한 중소기업의 이해를 돕는 등 고객편의성을 제고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지원기업 선정은 서류심사와 드라마 제작사, 유통전문가, 소비자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우수 제품을 선발하는 실물품평회로 진행된다. 참여기업의 희망 의견 및 선정위원회의 품평 결과를 반영하여 선정된 제품의 간접광고 적합 드라마에 최종 매칭할 계획이다.

특히 수출유망제품은 지원제품 선발 시 우대되며, 한류스타 출연 드라마나 중국 등 해외 방영 예정 드라마에 매칭하여 간접광고 컨텐츠를 활용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돕겠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http://home.sbc.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여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 제출(ppl@sbc.or.kr)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마케팅사업처(055-751-9755)로 하면 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