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미분양 급증'에도 평택 견본주택은 인산인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전 아이파크 평택' 개관 첫날 가보니

개관 첫 날인 지난 19일 '비전 아이파크 평택'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

개관 첫 날인 지난 19일 '비전 아이파크 평택'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평택(경기)=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지난해 하반기에 공급이 집중되면서 미분양이 많이 늘긴 했지만 그만큼 소진 속도도 빠르다. 평택엔 올해 수서~평택간 KTX 지제역이 개통되고 내년엔 평택고덕산업단지에는 삼성전자 공장이 들어서는 등 각종 개발 호재가 풍부하다. 또 비전 아이파크 평택이 들어서는 용죽지구에는 브랜드 아파트가 모여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큰 상황이다."(비전 아이파크 평택 분양 관계자)
현대산업개발이 평택에 최초로 공급하는 아이파크인 '비전 아이파크 평택' 견본주택 개관 첫날인 19일. 최근 평택 미분양 급증에도 불구하고 견본주택에는 방문객들로 붐볐다. 공급량이 가장 많은 유닛에는 수십명의 방문객들이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리고 있었다.

견본주택 내부는 말할 것도 없고 외부에는 '이동식 중개업자(떳다방)' 100여명이 방문객의 발길을 붙잡고 있었다. 한 떳다방 업자는 "주변 아파트 대부분에 프리미엄이 붙어있어 분양권 전매에 대한 관심이 큰 상황"이라며 "인근 지역에서의 유일한 분양이라 업자들이 이곳에 집중된 영향도 있다"고 말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기준 평택시의 미분양 주택은 2360가구로 전달 1040가구에서 두 배 이상 급증했다. 지난해 하반기에만 1만가구 이상이 쏟아졌기 때문이다.
이 같은 미분양 급증에도 분양 관계자들은 청약과 계약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인근에 분양한 단지의 경우 분양권에 모두 10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어 있는 상황"이라며 "단지별로 하루에 5~6건의 계약이 진행되는 등 소진 속도가 빠르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KTX 지제역 개통과 삼성의 고덕단지 입주, 미군부대 이전 등에 따라 꾸준한 유입인구 증가가 예상된다"며 "특이 용죽지구의 경우 구도심과 신도심의 중간에 위치에 양쪽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고 현대산업개발을 포함해 대림산업과 대우건설 등 브랜드 타운으로 형성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고 말했다.

비전 아이파크 평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용죽지구 A1-1블록에 들어선다. 지하1층, 지상 27층 7개동 585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75㎡ 198가구, 84㎡A 231가구, 84㎡B 76가구, 103㎡ 80가구다.

75㎡와 84㎡A는 4베이(방3개·거실 전면배치) 판상형으로 주방 옆 알파공간과 안방 드레스룸을 제공해 수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84㎡B는 3면 개방형으로 채광과 채풍이 극대화하고, 안방에 드레스룸 2개(1개는 유상옵션)와 측면 발코니를 제공하는 특화형 안방이 강점이다. 103㎡은 주방 옆에 넉넉한 알파공간을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고, 안방은 드레스룸과 펜트리 등으로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분양 가격은 3.3㎡당 934만원대로 책정됐다. 5층이상 기준 전용면적 75㎡의 경우 2억8900만원, 84㎡A형은 3억1900만원, 103㎡은 3억8300만원이다.

총 금액의 10%인 계약금은 1차로 500만을 내고 오는 4월11일 2차에 나머지 금액을 납부하면 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비전 아이파크 평택은 4개의 공원과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단지 북측으로 배다리저수지를 품은 24만여㎡ 규모의 배다리 생태공원이 마주해 있다. 또 단지 서측과 남측으로도 3개의 근린공원도 계획돼 있다.

단지 인근에 초·중·고 학교부지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인근 평택고와 비전고뿐만 아니라 비전동 학원가도 가깝다.

평택시청과 뉴코아아울렛 등 비전동의 구도심 인프라를 비롯해 이마트(예정) 등 소사벌 택지개발지구의 인프라 모두 이용이 쉽다. 인근에 백화점과 영화관, 테마파크 등이 포함된 신세계 복합쇼핑몰도 비전 아이파크 평택 입주 전인 2017년 내에 들어설 계획이다.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경부고속도로 안성IC를 이용할 수 있고 평택제천간고속도로 송탄IC로의 진입이도 수월하다. 또 올해 8월 서울 강남 수서에서 경기도 평택을 잇는 '수도권 고속철도'가 완공되면 KTX 평택 지제역을 이용해 수서와 평택을 26분 만에 오갈 수 있다.

견본주택(031-692-7600)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3번지에 있다.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청약, 25일 2순위 청약을 신청 받는다. 다음 달 3일 당첨자 발표 이후 8일부터 10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18년 2월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