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라온시큐어, iOS 부문 FIDO 공식인증 획득

최종수정 2016.01.20 11:19 기사입력 2016.01.20 11:19

댓글쓰기

라온시큐어, iOS 부문 FIDO 공식인증 획득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라온시큐어가 안드로이드에 이어 애플 iOS에서도 글로벌 FIDO(Fast IDentity Online) 공식인증을 획득했다.

20일 ICT 통합보안 선도기업 라온시큐어 는 지난해 12월 국제 FIDO 얼라이언스 주최로 열린 상호 호환성 인증 테스트(UAF Interoperability Test)에서 '터치엔 원패스(TouchEn OnePass)'가 iOS 부문 FIDO CertifiedT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라온시큐어의 터치엔 원패스는 지문, 홍채, 음성, 얼굴인식 등 다양한 생체인증 정보를 활용해 간편인증 및 비대면 본인확인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전 세계 생체인증 기술과의 호환성을 확보했다. 라온시큐어는 지난해 5월 안드로이드 부문 FIDO 인증을 세계 최초로 획득한 바 있다.

생체인증은 패스워드 입력 대신 본인이 소유한 디바이스 인증으로 대체하고, 사용자 인증정보가 네트워크로 전송되지 않는 인증 방식이다. 단말기를 분실해도 본인의 생체정보 없이는 타인의 부정사용이 불가능해 보다 간편하고 안전한 인증환경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생체인증은 뱅킹, 카드 간편결제, 게임, 포털 본인인증, 인터넷전문은행 비대면 본인인증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스마트카, 도어락에서부터 스마트홈 및 사물인터넷 기기 등 본인확인과 인증이 필요한 사물인터넷 전반에 적용이 가능하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차세대 인증 서비스의 핵심은 사용자들에게 안전함과 간편함을 동시에 제공해야 하며, 당사는 FIDO인증 기술 연구개발 강화로 핀테크, 사물인터넷 인증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 FIDO(Fast IDentity Online) 얼라이언스는 최근 급증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보안 위협에 대해 쉽고 안전한 ‘글로벌 인증 기술 표준’을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조직된 글로벌 연합체다. 현재 라온시큐어와 더불어 구글, 아마존, 페이팔, 삼성전자, 알리바바, 마이크로소프트, 비자 등 IT, 금융, 전자상거래, 생체인식 분야의 전세계 200여개 기업이 회원사로 활동 중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