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리온, '닥터유 바' 기차여행객들에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 전국 역사 내 360개 편의점에서 41만개 판매
오리온, '닥터유 바' 기차여행객들에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오리온은 2015년 전국 철도역사 편의점과 고속철도(KTX) 등 열차 내 제품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에너지바’와 ‘99라이트바’ 등 ‘닥터유 바’가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닥터유 에너지바와 99라이트바는 지난 한 해 동안 철도 역사 안에 있는 360개 편의점에서 41만개가 팔리며 오리온 제품 중 기차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과자로 꼽혔다.
특히 추석 명절이 낀 지난해 9월 판매량이 연평균 대비 23%가량 늘어나 귀성길 간식으로도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닥터유 바는 KTX 등 장거리 여행 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좋을 뿐 아니라, 부스러기와 냄새가 적어 이용객이 많은 열차 내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2위에는 28만 개가 팔린 ‘오징어땅콩’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7월 오리온 과자 중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장 많이 팔려 ‘휴가철 인기과자’로도 꼽혔던 오징어땅콩은 한 입에 먹기 좋은 둥근 볼(ball) 모양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심심풀이 간식이라는 점에서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뒤를 이어 ‘닥터유 다이제’와 ‘참붕어빵’이 각각 3위와 4위에 오르며 든든한 한 끼 대용 과자들이 강세를 보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자가용을 주로 이용하는 고속도로여행과 달리 기차여행에서는 식사 대용이 되면서도 주변 승객들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는 제품들이 인기”라며 “다가오는 설 연휴 귀성길에도 오리온 과자들이 긴 여행에 즐거움을 주는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