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CC페스티벌, 전세계 패션으로 대륙을 수놓다(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FCC페스티벌 씨스타(위)와 갓세븐 / 사진=팽현준 기자

FCC페스티벌 씨스타(위)와 갓세븐 / 사진=팽현준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상해(중국)=아시아경제 STM 문선호 기자] FCC페스티벌이 전 세계 패션으로 대륙을 수놓았다.
패션크라우드챌린지(FCC)를 주최한 FCC위원회는 12일 밤 7시(현지시각) 중국 상해 소재 히말라야 센터에서 패션크라우드챌린지 페스티벌(FCC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배우 이주승과 가수 린이 이날 행사의 MC로 나섰고 FCC를 통해 선정된 모델과 디자이너의 협업 패션쇼가 펼쳐졌다.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와 함께 등장한 린과 이주승은 격앙된 모습이었다. 이주승은 "'FCC페스티벌'은 전 세계 네티즌들이 선발한 패션디자이너들과 모델들을 시상하는 행사"라고 소개했고 린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패션, 모델, 마켓크라우드챌린지의 종합 시상식이라고 볼 수 있다"며 "각 분야 우승자들을 만나 볼 수 있는 무대와 케이팝을 함께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더 뜻깊은 자리"라고 평가했다.

이주승(왼쪽)과 린 / 사진=팽현준 기자

이주승(왼쪽)과 린 / 사진=팽현준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의 첫 시상은 모델크라우드챌린지를 통해 선발된 총 10명의 수상자들을 위한 자리로 꾸며졌다. 시상자로는 중화권 최대 에이전시 YJ파트너스 이영주 대표가 나섰다. 나이지리아의 Tolulope Balogun이 1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날 Tolulope Balogun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행사에 참석하지 못해 사전 촬영된 수상영상을 통해 관객들의 아쉬움을 달랬다.
2위의 영예는 4명이 동시에 안았다. 우크라이나의 Viktoriia Dazhuk, 칠레의 Kristine Skaiste Garneviciute, 몰다비아의 Aliona Vasilenco, 스페인의 Laura Howls가 그 주인공들이다. 3위에는 러시아의 Iana Rodzevich, 한국의 장미림, 장진경, 전지혜 그리고 그루지아의 Tenielle Adderley가 이름을 올렸다.

모델크라우드챌린지 수상자들의 런웨이와 시상식이 끝난 후 FT아일랜드가 등장했다. FT아일랜드는 '지독하게'에 이어 '사랑앓이'를 불렀다.

FT아일랜드에 이어 한국 울루 중국지사장 왕징징이 등장해 FCC 특별상을 받게 된 10인의 디자이너들을 만났다. 로사 벨 키얼(Rosa bel-khier, 리비아), 이바 크세네비치(Iva Ksenevich, 러시아), 카밀레 세르젠(Camille Sergent, 프랑스), 아다 셰빌레바(Ada Sheveleva, 러시아), 로라 퀀트(Lara Quint, 우크라이나)가 특별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이어 한동우(한국), 박윤희(한국), 아사 & 젬마 칩(Assa & Gemma Ceep, 영국), 니기나보누 카크흐크호로바(Niginabonu Kakhkhorova, 우즈베키스탄), 이네스 칼레이루(Ines Caleiro, 포르투갈)가 디자이너 특별상의 영예를 안았다.

FCC페스티벌 EXID 하니(위)와 FT아일랜드 이홍기 / 사진=팽현준 기자

FCC페스티벌 EXID 하니(위)와 FT아일랜드 이홍기 / 사진=팽현준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EXID의 이름이 호명되자 1000여명에 달하는 관객들은 일시에 탄성을 내질렀다. 히트곡 '아예'의 반주에 맞춰 등장한 EXID는 패션쇼에 걸맞는 화려하고도 개성 있는 의상을 입고 등장해 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EXID는 이어 '후즈 댓 걸(Whoz That Girl)'을 불렀다. 마지막 무대는 역시 EXID의 대히트곡 '위아래'였다. '위아래'의 전주가 등장하자 중국관객들은 열광했고 EXID는 흔들림 없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EXID에 이은 가수 린의 감미로운 무대가 펼쳐진 후 FCC 3위부터 1위 수상 디자이너들이 직접 디자인한 의상들을 입은 모델들이 런웨이를 수놓았다. 모델들은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후 단상 위로 올라가 멋스러운 포즈로 다시 한 번 감탄을 자아냈다.

FCC 2위로는 헤미카(HEMYCA, 영국)와 어거스틴 테블(AUGUSTIN TEBOUL, 프랑스)이, 3위로는 나카시마 아츠시(Atsushi Nakashima, 일본)와 이동기(한국)가 호명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위 시상은 티브이데일리와 스포츠투데이의 박용덕 대표, 3위 시상은 앙띠브 주식회사 한결의 용운 대표가 나섰다.

스포츠투데이-티브이데일리 박용덕 대표(왼쪽) / 사진=팽현준 기자

스포츠투데이-티브이데일리 박용덕 대표(왼쪽) / 사진=팽현준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디자이너 부문 2, 3위 수상이 끝난 후 등장한 씨스타는 관객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씨스타는 이날 '쉐이크 잇(SHAKE IT)'과 '아이 스웨어(I Swear)', '마 보이(Ma Boy)' 그리고 '터치 마이 보디(TOUCH MY BODY)'까지 히트곡을 연이어 선보였다.

씨스타의 열정적인 무대가 끝난 후 MC의 소개로 FCC 임재식 부사장이 무대 위에 올랐다. FCC 우승자의 작품은 앞서 2,3위작 패션의상을 입은 모델들과 함께 공개돼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임재식 부사장에게 1위 상을 받게 된 이날의 주인공은 바로 러시아의 갈리나 드로즈(Galina Drozd)였다.

FCC 1위 시상식이 끝난 후 MC 리우치앤은 "'FCC페스티벌'과 함께하는 '시티홀릭 선포식'이 있겠다. 미래를 향한 그 첫걸음을 응원한다. 패션트렌드를 선도할 시티홀릭의 미래를 위해 큰 박수 부탁드린다"는 말로 시티홀릭 선포식을 알렸고 리우치앤의 말과 함께 FCC 이승민 대표가 등장했다.

이승민 대표는 '시티홀릭'이 적힌 깃발을 힘차게 펼쳐들며 시티홀릭을 선포했고 곧이어 갓세븐이 FCC모델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히트곡 '딱 좋아'를 열창하며 흥겨운 무대를 연출했다. FCC모델들은 갓세븐의 퍼포먼스와 어우러져 리듬에 몸을 맡기는 자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시티홀릭을 선포한 이승민 대표(왼쪽) / 사진=팽현준 기자

시티홀릭을 선포한 이승민 대표(왼쪽) / 사진=팽현준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패션크라우드챌린지(FCC)는 '대중의 지혜를 통해 전 세계 패션 트렌드를 되짚어 보는 동시에 대중의 개성과 취향에 맞는 글로벌 스타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성장시킨다'는 취지로 기획된 글로벌 패션디자인 공모전. 집단지성과 IT기술을 결합한 신개념 공모전으로서 소수의 브랜드 권력과 유명 디자이너들의 전유물이었던 패션을 대중의 지혜가 모인 새로운 흐름으로 전환할 수 있는 공모전으로 평가된다.

한편 'FCC2016 페스티벌'은 FCC위원회와 아시아경제, 티브이데일리, 스포츠투데이, 시크뉴스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첫 번째 월드 패션 페스티벌이다. 오킴스성형외과(Ohkims, 원장 오세광)와 앙띠브 주식회사 한결(대표 용운)이 협찬을, 와이제이 파트너스가 행사 총괄 및 제작 진행을 맡았다.




문선호 기자
사진=팽현준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