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H, 건강관리솔루션 '웰씨' 中 북경선방병원에 공급

최종수정 2016.01.11 09:24 기사입력 2016.01.11 09:24

댓글쓰기

KTH의 건강관리솔루션 '웰씨'(제공=KTH)

KTH의 건강관리솔루션 '웰씨'(제공=KTH)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KTH는 중국 북경 산리툰에 있는 국제종합병원 북경선방병원에 건강관리솔루션 'Well C(이하 웰씨)'를 공급한다는 내용을 담은 건강검진사업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KTH의 건강관리솔루션 '웰씨'는 종합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건강상태를 분석해 개인별 최적화된 맞춤 처방 및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용자 개개인이 활용할 수 있는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앱)과 건강 분석 통계를 제공하는 분석 리포트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적합한 운동 추천 등 개인 맞춤형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건강상태를 분석해 제공하는 '대사증후군 나이'는 국내 헬스 정보 분석 기업인 ㈜메디에이지의 생체 나이 분석 알고리즘을 활용했다.

중국은 지난 2014년 기준 60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약 15%를 차지하는 2억 명을 넘는 등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건강 검진 사업이 점차 건강관리 사업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번에 KTH와 건강검진사업 협력에 나서는 북경선방병원은 북경 산리툰 지역의 70여개국 대사관 밀집지역에 위치한 국제병원이다. 지난해 9월 건강검진센터를 개소하며 검진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북경선방병원은 KTH의 웰씨 솔루션을 도입해 새로운 건강검진 상품을 구성, 현지 사용자와 의료서비스 환경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해 신규 수익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KTH는 이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중국 건강 검진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향후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솔루션 수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KTH는 국내에서도 서울중앙의료의원과 하나로의료재단 등 건강검진 전문 의료기관들에 웰씨를 공급하여 검진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오세영 KTH 사장은 "웰씨 솔루션은 건강검진 이후의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검진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중국 건강검진 시장 진출을 계기로 타 해외 지역의 사업자와 협력을 확대하여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