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션트 기술은 그동안 광고업체들이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평가하거나 의사들이 말할 수 없는 환자들이 느끼는 고통 등을 파악하는 데 사용됐다.
애플은 2014년 낸 특허 신청서에서 얼굴 표정을 비롯한 다양한 단서로부터 사람들의 기분을 분석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설명한 바 있다. 또 작년 10월에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컴퓨터의 자연언어 이해 능력을 높이는 기술을 개발해 온 신생기업 '보컬아이큐'도 인수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둔 이모션트는 인텔 캐피털 등으로부터 800만달러(약 95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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