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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전시 제품, 실속형 소비자에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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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전시 제품, 실속형 소비자에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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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되거나 전시용 제품인 '리퍼브(리퍼비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성능과 기능은 새 상품과 차이가 없지만, 가격은 최대 70% 저렴하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7일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3월부터 판매한 리퍼브 PC의 매출액이 매달 평균 약 30%씩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달 매출액은 판매 시작 초기보다 약 400% 가량 늘었다.
리퍼브 제품은 고객이 단순 변심으로 반품했거나 단기간 전시용으로 사용됐던 제품을 보수 및 재포장 해 새 상품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품이다. 성능과 기능이 새 상품과 큰 차이가 없지만 가격은 30~70% 가량 저렴하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www.e-himart.co.kr)에서 삼성전자, LG전자, HP, 레노버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노트북, 데스크탑 PC 리퍼비시 제품 50여종을 판매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리퍼비시 PC의 꾸준한 인기에 발맞춰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제품 비중도 늘렸다. 지난해 상반기 10여종에 그쳤던 상품 수를 50여종으로 크게 늘렸고, 비교적 낮은 사양의 PC 제품에 한정됐던 상품 구색도 게이밍 PC로도 사용할 수 있는 고사양 제품으로 확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SSD 하드가 장착돼 부팅 시간이 20초 이내로 빠른 LG전자 데스크탑PC Z20MF를 19만9000원에, 인텔 코어i5 CPU가 채용된 삼성전자 15인치 노트북 NT-P530은 39만9000원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27인치 풀HD 모니터는 18만4000원에 판매한다.
하이마트쇼핑몰에서 리퍼비시 PC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마우스, 마우스패드, 보조배터리 등 사은품 패키지를 증정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롯데상품권을 최대 5만원 제공한다. 또 제품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최대 1년간의 무상 A/S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리퍼비시 제품에 지원되는 무상 A/S 기간은 3~6개월까지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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