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순군, 정보화 추진역량 ‘전남 1위’

최종수정 2015.12.28 16:06 기사입력 2015.12.28 16:0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영균]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5년 정보화 추진역량(EA성숙도 측정) 평가'에서 전남 1위를 차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행정자치부는 매년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정보자원 관리, 정보화 관리체계, 활용 성과 등 3개 분야, 9개 지표, 135개 평가항목을 이용해 자치단체들이 추진하는 정보화업무 전체에 대한 실적을 평가해 정보화 수준을 측정하고 있다.

화순군은 ▲정보자원 현황과 연관관계 정보의 충실도 확보 ▲정보자원의 효율적인 운영·활용을 위한 정보화의 체계적 추진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관리 기반과 역량 확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 등 전남도의 정보화 수준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전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그 동안 중장기 정보화계획 수립, 정보화사업 평가수행 등 정보화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군 전체의 정보시스템에 대한 관리와 투자 효율성을 높이고 투자성과 관리체계 등을 강화해 최상의 행정, 민원업무 서비스로 정보화 수준을 한층 더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