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전남창조경제 제품 일반인에게 선봬

최종수정 2015.12.22 14:34 기사입력 2015.12.22 14:34

댓글쓰기

"혁신센터, 22일 데모데이…벤처·중기 투자자 연결·올해 사업 성과 전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육성하는 지역 벤처·중소기업들과 투자자 간 연결기회를 제공하는 ‘전남 창조경제 데모데이’행사가 22일 미래부 고경모 국장, 전남도 최종선 국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데모데이는 창업기업이 개발한 데모제품, 사업모델 등을 투자자 및 일반인들 앞에서 발표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전남센터에서 육성하는 9개 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투자기관과 센터 전담기업인 GS 사업 관계자들에게 연결해줌으로써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지난 6월 출범한 전남센터의 그동안의 창조경제 플랫폼 구축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건강 기능성 음료를 개발하는 좋은 영농조합법인과 꼬막 껍질을 활용한 항균성 필름, 포장랩 등 생활용품을 개발하는 (주)드림라임 등 2개 기업이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했으며 주)마린테크노 등 9개 기업의 IR(기업설명활동) 발표 및 투자상담도 이뤄졌다.

이밖에도 입주기업 소개와 함께 센터가 발굴해 GS유통망에 입점시킨 우수 농수산 제품 20여 상품과 5개 관광상품 등 보육기업 성과도 함께 전시됐다.
정영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더 많은 예비창업자와 벤처기업이 전남센터의 지원을 받아 창업하고 성장하는 선순환구조를 만들겠다”며 "2016년에는 선택과 집중전략을 통해 지역의 유망한 벤처 및 중소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센터도 가시적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