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드로이드 페이로 인앱결제 된다…터치 한번에 아이템 결제 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드로이드 페이로 인앱결제 된다…터치 한번에 아이템 결제 끝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글, 안드로이드 페이 인앱결제 수단으로 추가
카드정보 입력없이 터치 한 번에 결제 끝
애플페이와 온라인 결제 시장에서 본격 경쟁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터치 한 번으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15일(현지시간)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안드로이드 페이를 애플리케이션(앱) 내 결제 수단으로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9월 출시된 안드로이드 페이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반 기술을 적용해 빠르고 안전하게 휴대폰으로 온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안드로이드 페이를 채택할 경우, 이용자는 결제 시 기존처럼 카드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이미 등록한 안드로이드 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결제 방식이 쉬워지면 앱 개발자들과 구글은 더 많은 수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10월 출시해 시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는 애플 페이는 이미 이 같은 기능을 탑재했다. 구글이 이를 앱 내부 결제에 추가하면서 온라인 결제 시장에서 구글과 애플의 본격적인 '페이경쟁'이 벌어질 전망이다.

애플 페이는 시장 선점 효과를 가져가면서 현재 미국 내 결제 시장에서 타 서비스와 경쟁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페이는 높은 확장성을 무기로 애플을 위협할 전망이다. 애플 페이는 애플의 스마트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페이는 제조사와 상관없이 안드로이드 4.4버전(킷캣) 이상, NFC 기능이 내장된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페이는 더 간편하고 안전하게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카드정보 등을 입력할 필요 없이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직까지 안드로이드 페이는 미국에서만 서비스되고 있다. 하지만 지난 6월 구글이 구글페이먼트코리아를 통해 금융당국으로부터 전자지불대행업(PG) 인가를 받은 만큼 국내에서도 조만간 안드로이드 페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