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배려· 헌신한 이웃사랑봉사단 있어 연말 훈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원구, 17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서 이웃사랑봉사단 위한 격려의 장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과 헌신을 한 봉사단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의 최일선 현장에서 수고한 이웃사랑봉사단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이웃사랑봉사단 나눔 감사행사’를 17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생명지킴이 활동이 우수한 이웃사랑봉사단 및 임원을 비롯 김성환 구청장, 김승애 구의회의장 및 구의원, 3대 종교 대표지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문화 공연 행사 ▲이웃사랑봉사단 사례발표 ▲이웃사랑봉사단 우수활동자 표창 ▲자살예방사업 우수동 포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2인조 여성듀오로 힙합과 발라드를 넘나드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성을 지닌 ‘디오니케’와 트로트 가수이자 음악감독인 ‘래준’이 출현해 행사의 흥을 돋우고 ‘이창휘’ 7080 포크가수도 무대에 올라 이웃사랑봉사단원들이 7080시대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축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이웃사랑봉사단 감사행사 축하공연

지난해 열린 이웃사랑봉사단 감사행사 축하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본행사인 2부에서는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관련 동영상을 시청한 후, ‘이웃사랑봉사단의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월계2동의 소미경 님과 하계1동 이정자 님의 사례발표 순서에서는 ▲이웃사랑봉사단 활동 배경 ▲어르신과 연계되는 과정 중 어려웠던 점과 극복 과정 ▲어르신의 변화 모습 ▲1:1 연계 활동을 통해 느낀 점 등을 소개할 예정으로, 사례발표를 통해 그간 느낀 희노애락을 전하면서 이웃사랑봉사단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긍심을 고취시켜 줄 것이다.
사례발표를 마치면 김성환 구청장을 비롯한 구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이웃사랑봉사단장, 3대 종교단체 대표 등 축사가 이어질 계획이다.

행사 마지막 순서에서는 생명존중사업에 적극적이면서도 모범적으로 활동한 이웃사랑봉사단 24명에 대한 표창과 이웃사랑봉사단 활동이 우수한 동(우수동 1, 장려동 2)에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자살예방사업 성과가 뛰어난 3개의 동 주민센터(최우수동 1, 우수동 1, 장려동 1)에 대해서도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우수사례는 기타 동 주민센터에 널리 전파할 방침이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자살은 개인이 선택하는 문제로 치부하는 것이 아닌 사회적 인식으로 인정해 이웃과 주민 등 사람의 끈을 이어 풀어나가야 할 큰 문제인데 이러한 역할을 이웃사랑봉사단원 여러분들이 밤낮으로 애써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웃봉사단 사례발표

이웃봉사단 사례발표

원본보기 아이콘

또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외롭고 힘든 이웃들을 잘 살펴 존엄한 생명을 존중하는 자치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웃사랑봉사단’이란 19개 동에 전진 배치돼 자살 위험군을 살피고 이들에 대한 정서적 지원을 하는 생명지킴이들의 조직체로 2015년12월 현재 3대 종단, 통장, 복지관 종사자 등 1971명이 활동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