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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맥시마·무라노 美 IIHS 최고 안전등급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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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형 맥시마 및 무라노,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안전 평가서 최고 안전등급(TSP+) 획득
더 강화된 2016년 테스트 기준 적용… 정면·측면·헤드레스트 및 시트·루프강성·스몰 오버랩·전방 충돌 방지 테스트 결과 최고 등급 획득

닛산 맥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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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닛산은 자사 최고급 스포츠 세단 맥시마와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무라노 2016년형 모델이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로부터 최고 안전등급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TSP+)'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2016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안전 테스트부터는 그 기준이 한층 강화됐다. 우수 안전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면, 측면, 루프 강성, 헤드레스트 및 시트, 스몰 오버랩 등 다섯 가지 안전 테스트에서 모두 우수(Good) 등급을 받아야 한다. 또한,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을 의무적으로 탑재해야 한다.
이보다 더 높은 최고 안전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실시되는 전방 충돌 방지 테스트에서 최우수(Superior) 또는 우수(Advanced) 등급을 받아야 한다.

맥시마와 무라노는 모두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받아 우수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닛산의 최고급 스포츠 세단 맥시마는 다섯 가지 안전 테스트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특히, 전방 비상 브레이크(FEB)를 탑재한 차량을 대상으로 한 전방 충돌 방지 테스트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그 결과 최종적으로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닛산 무라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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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북미 법인 제품 전략 및 기획 담당 피에르 루앵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가진 IIHS로부터 닛산의 핵심 차량들의 안전성이 다시 한번 입증받게 돼 자랑스럽다"며 "맥시마와 무라노는 안전성뿐만 아니라 스타일·주행능력·인테리어 품질까지 클래스를 선도하는 차량"이라고 말했다.

닛산의 스포츠 세단 맥시마 2016년형은 지난 10월 아시아에서 최초로 한국에 출시됐다. 바로 앞 차량은 물론 그 앞 차량의 속도와 거리까지 감지해 경고를 제공하는 전방 충돌 예측 경고 시스템(PFCW)을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 더불어 운전자 주의 경보(DAA), 전방 비상 브레이크(FEB), 후측방 경고(RCTA), 사각 지대 경고(BSW),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등 세계적 수준의 안전 장치를 탑재해 운전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책임진다.
닛산의 플래그십 SUV인 2016년형 무라노는 내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닛산 차세대 SUV 디자인, 고급스럽고 편안한 실내 공간, 동급에서 찾아볼 수 없는 첨단 기능 등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3세대 모델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080-010-23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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