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스카이라이프, 'UHD영상 스토리텔링 페스티벌' 시상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스카이라이프, 'UHD(4K)영상 스토리텔링 페스티벌' 시상식

KT스카이라이프, 'UHD(4K)영상 스토리텔링 페스티벌' 시상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올 7월 시작한 국내 최대 규모의 초고화질(UHD)콘텐츠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모두 125개 팀이 참가해 12개 팀이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T 스카이라이프 는 지난 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UHD(4K) 콘텐츠 영상 스토리텔링 페스티벌 시상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7월7일 제작 기획안 공모를 시작한 데 이어 10월19일 영상 지원 공모를 거쳐 125개 참가팀 가운데 최종 수상작 12개 팀을 선정했다.

올해 대상은 영화 '공모전 (정길록 외 3명)'이 차지했다. 고용 절벽 앞에 선 젊은이들이 서로 믿고 의지하는 모습을 담담하게 그린 작품이다.

최우수상은 노년의 외로움을 다룬 단편영화 ‘순애 (이승표 외 1명)’와 한국 여인의 전통미를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여인, 가체의 무게를 견뎌라 (이시은)’에 각각 돌아갔다.
이 밖에도 우수상 두 팀을 비롯해 심사위원상과 스폰서상 각 한 팀, 챌린지상 두 팀, 특별상 세 팀이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 한 팀에 상금 500만 원과 미국 유타주에서 열리는 2016 선댄스 영화제 초대권, 70인치 UHD TV 등을 부상으로 지급했다.

또 최우수상 두 팀에는 각각 상금 200만 원과 소니UHD캠코더, 우수상 두 팀에는 각각 상금 100만 원을 지급했다. 이 밖에도 심사위원상과 챌린지상, 스폰서십상, 크리에이티브상 등 특별상을 수상한 일곱 팀에도 각각 상금과 부상을 지급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최종 수상작에 별도의 후반 제작을 지원하고, 내년 초 당사 UHD전문채널 'skyUHD1', 'skyUHD2'를 통해 방영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양질의 UHD 콘텐츠를 발굴하고 UHD 방송시장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급변하는 미디어 시장에서 방송 채널의 가장 강력한 경쟁력은 결국 양질의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우수한 UHD 영상 콘텐츠를 발굴·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T스카이라이프와 선댄스 채널이 함께 주최하고 스카이라이프TV가 주관사로 참여했다. SONY와 씨네허브, 독립제작사협회, 독립PD협회 등은 후원사로 힘을 보탰다.

시상식에는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사장과 김영선 스카이라이프TV 사장을 비롯해 헤롤드 그로넨탈 선댄스채널 부사장, 노다 게이치 소니코리아 사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