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말 맞은 쿠팡…여행·공연 찾는 소비자 크게 늘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연말을 맞아 여행이나 공연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최근 약 3주 동안의 상품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여행·호텔 패키지·레스토랑 식사권·공연 티켓 등의 판매액이 전월 대비 약 20% 증가했다. 국내외 항공권 및 여행 패키지 상품이 가장 큰 큰 인기를 끌었으며, 연말 기획 호텔 패키지와 레스토랑·뷔페 식사권, 문화공연 상품이 뒤를 이었다.
여행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소비자들도 늘어났다. 선호 여행지는 제주도와 괌이었다. 제주 항공권은 여행 상품 판매액 중 약 15%를 차지했으며 그 중 티웨이, 진에어 등 실속형 항공권이 주로 판매됐다.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은 괌은 관련 여행 상품 판매액만 전체 여행 상품 중 10%를 차지했으며 대부분 패키지 상품으로 판매됐다. 그 중에서도 특히 아동 동반 룸 업그레이드 상품의 판매율이 높았다.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호텔 패키지 및 레스토랑·뷔페 상품도 인기가 많다. '르네상스 서울 호텔', '송도 홀리데이인인천' 등의 호텔 패키지는 서울 및 수도권 일대 가까운 호텔 숙박과 식사,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레스토랑 및 뷔페 상품은 맛과 분위기를 모두 고려해 1인당 5만원 내외의 비교적 높은 가격대의 상품을 선호했다. 신사 리버사이드호텔 노벨라홀 디너뷔페, 코엑스 프리미엄 뷔페 오리옥스 등 호텔 레스토랑, 씨푸드 및 스시 뷔페 등의 상품이 인기다.

전시회, 공연 등으로 연말을 보내는 고객들도 많다. 문화공연 상품 판매액은 전월대비 약 50%의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호두까기 인형', '오즈의 마법사' 등 고전 명작을 소재로 한 어린이 뮤지컬과 '작업의 정석', '옥탑방 고양이' 등 연인들의 달콤한 로맨스를 그린 공연이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쿠팡 관계자는 "먹고 마시기가 중심이었던 송년회 문화가 가족, 지인과 여행이나 파티, 공연 등을 즐기는 문화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고객의 수요에 맞추어 한 해를 특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예약 당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투나잇 핫 딜' 숙박 상품을 모바일 전용으로 선보이며, 특급 호텔의 패키지 상품만을 모아 제공하는 '호텔 스위트룸 기획전'을 상시로 진행한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