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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모든 도시락에 '햅쌀 마크' 붙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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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국내산 쌀 약 600t 구매, '쌀소비 촉진'에도 큰 역할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씨유(CU)가 햅쌀 사용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모든 도시락 상품 전면에 '햅쌀 마크'를 부착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편의점 간편식품에 묵은쌀이 사용된다는 일부 오해를 바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CU는 충남 공주, 경남 함안, 전북 익산 등 국내산 쌀 중 완전립 90% 이상의 햅쌀만을 사용해 도시락, 주먹밥 등 모든 미반(米飯)상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 16일부터는 올해 수확된 햅쌀이 전국 신선식품 제조센터에 공급되기 시작했다.
우수한 품질의 쌀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밥 전문가인 '밥 소믈리에'가 쌀의 구매부터 밥의 제조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는 등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최상의 밥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정훈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뛰어난 밥 맛을 위해, 최고 품질의 국내산 햅쌀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있다"며 "최근 편의점 도시락 등이 '제대로 된 한끼 식사'로 인식되면서, 관련 제품 생산을 위한 쌀 구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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