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닐라코, 필리핀에 1호점…동남아 진출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닐라코, 필리핀에 1호점…동남아 진출 나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가 필리핀에 1호점을 오픈, 동남아시아 진출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바닐라코는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럭셔리 쇼핑몰 '글로리에따 4 몰'에 1호점을 개점하고 이를 기념해 전날 대대적인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마닐라 마르코 폴로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현지 미디어와 유명 뷰티블로거 등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김창수 바닐라코 대표는 "바닐라코는 지난 10년간 동양 여성에게 어울리는 최상의 아시안 컨템포러리 룩을 구축해 왔다"면서 "이번 필리핀 진출을 통해 바닐라코가 필리핀 소비자와 함께 더 깊이 있고 새로운 동양의 아름다움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론칭쇼에서는 올해 상반기에 4.8초에 한 개씩 팔리는 대기록을 세운 클렌징 제품 '클린 잇 제로'와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 표현을 위한 '잇 래디언스 CC크림' 등 대표 제품이 소개됐다. 또한 한국 여성의 뷰티, 패션, 라이프 스타일을 메이크업 제품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바닐라코 제품들을 현지에 선보였고 메이크업 시연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전개됐다.

특히 서울의 핫플레이스를 모티브로 한 바닐라코의 '폴 인 서울' 컬렉션을 활용한 체험존은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각 거리의 특징을 반영한 독특한 컬러감의 가로수 페미닌, 홍대펑키, 북촌 고져스 세 가지 라인을 활용해 직접 메이크업을 해볼 수 있는 공간이 K-뷰티에 관심이 높은 현지인들의 흥미를 끈 것. 특히 자신의 메이크업을 셀피로 촬영하여 SNS에 올린 참가자들 중 인상적인 메이크업을 선보인 참여자를 선발해 수상하는 특별 이벤트가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10가지의 베스트 셀러들로 구성된 체험존 및 카운셀링 코너도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한편, 2012년 중국에 진출한 바닐라코는 현재 상하이, 베이징 등에 총 15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바닐라코의 중국법인인 에프앤코 상하이는 지난해 순이익이 전년대비 77% 신장했다. 히트 아이템 '클린 잇 제로'는 올해 상반기 국내외에서 324만개가 판매됐다. 이는 판매량을 시간으로 환산했을 때 4.8초마다 하나씩 판매된 수치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