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고흥간 도로 ‘국지도’승격 절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군 국지도 승격 추진 위원회(위원장 박용모)는 지난 20일 완도군과 고흥군을 잇는 48km의 지방도 830호선의 국가지원지방도 승격을 위해 전라남도청을 방문해 이낙연 지사와 면담을 갖고 대책을 논의했다.

완도군 국지도 승격 추진 위원회(위원장 박용모)는 지난 20일 완도군과 고흥군을 잇는 48km의 지방도 830호선의 국가지원지방도 승격을 위해 전라남도청을 방문해 이낙연 지사와 면담을 갖고 대책을 논의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가지원지방도’로 승격되면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 국지도 승격 추진 위원회(위원장 박용모)는 지난 20일 완도군과 고흥군을 잇는 48km의 지방도 830호선의 국가지원지방도 승격을 위해 전라남도청을 방문해 이낙연 지사와 면담을 갖고 대책을 논의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 추진위원들은 완도~고흥간 국지도 승격의 당위성과 지역민들의 애환 및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설명했다.

완도군 국지도 승격 추진 위원회는 이낙연 지사에게 완도~고흥 간 국지도 승격은 단순한 경제적 타당성 판단보다는 지역의 낙후도, 헌법이 보장하는 최소한의 행복 추구권 확보, 지역균형발전 촉진, 해상 영토의 효율적 관리 등 종합적이고 정책적인 고려를 통해 우선 추진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낙후된 전남 남해안의 균형발전과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에서는 연륙·연도교 건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사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완도~고흥간 도로가 반드시 국지도로 승격해야 한다며, 도 차원에서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완도~고흥 간 연도사업이 이루어지면 다도해의 절경을 감상 할 수 있는 남해안 일주도로 개설로 해양관광수요 창출, 물류비용 절감, 섬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 농수산물 판매증가, 기상악화 시 교통두절 해소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올해 ‘범군민 국지도 승격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군민 최대 숙원사업인 국지도 승격을 전라남도와 함께 국가계획인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완도군은 2005년부터 완도~고흥 국도(지방도830호선) 승격을 고흥군과 더불어 국무총리·국토교통부장관·국회 등에 꾸준히 건의하고 있다.

작년에는 완도군의회 국도 승격 촉구 공동결의문을 중앙부처 제출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완도~고흥간 국지도 승격을 위해 도와 함께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