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베이비페어서 가장 많이 찾는 육아용품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맘앤베이비엑스포가 지난해와 올해 진행된 엑스포에서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육아용품을 22일 공개했다.

2015년 상반기 베이비페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분야는 ‘유모차/카시트’로 19.1%를 차지하며 2014년(21.1%)에 비해서는 다소 주춤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으며 3회 연속 1위에 올랐다.
의류/침구가 지난해 순위 4위, 3위에서 단계가 올라 2위(15.5%)에 랭크되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었으며, 수유용품이 12.2%로 그 뒤를 이어 3위를 차지했다.

그외 태교용품이 11.1%로 지난해 5위에서 한단계 오른 4위를 차지하며 임산부 및 부모들이 많이 찾는 육아용품 베스트5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15년 상반기 맘앤베이비엑스포에는 총 12만명의 관람객들이 찾은 가운데, 베이비페어의 명성 그대로 자녀를 둔 부모의 방문이 36%로 가장 많았다. 뒤를 이어 임산부도 32.2%나 되면서, 2014년 상반기에 이어 여전히 베이비페어의 최대 방문자임을 입증했다. 일명 식스포켓의 지갑을 여는 조부모, 외조부모 등의 방문도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맘앤베이베엑스포 측은 이러한 인기 비결로 타 전시회 대비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전시품목들로 관람객들이 부담없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음을 들었다. 이번 20회 전시회 역시 한해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TOP 브랜드들이 일찌감치 전시회 참가를 확정지으면서 육아맘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유모차 브랜드 ‘리안’, ‘퀴니’, ‘마마스앤파파스’, ‘잉글레시나’ 등과 함께 카시트 브랜드 ‘다이치’, ‘순성’, ‘조이’, 교육브랜드 ‘한솔교육’, ‘튼튼영어’, ‘프뢰벨’, ‘월드패밀리잉글리쉬’ 등이 관람객들을 만날 예정이며, 놀이필수품인 ‘알집매트’, ‘디자인스킨’, ‘베비앙’, 침구류인 ‘알레르망’ 등 다양한 브랜드의 품목들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20회째를 맞는 맘앤베이비엑스포는 유아교육 전문 브랜드 ㈜유아림이 주최하며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 2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250개사, 1000여개 부스가 참가해 국내 최다 브랜드,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 킨텍스에서 열리는 마지막 베이비페어로, 올해를 결산하는 가장 핫한 아이템들과 내년 육아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파악해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맘앤베이비엑스포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맘앤베이비엑스포 공식 홈페이지(http://www.momnbabyexpo.co.kr)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평생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기존 사전등록자도 신규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맘앤베이비엑스포 홈페이지 혹은 (주)유아림(02-2236-2771)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