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굵은 면발 '농심 맛짬뽕' 폭풍 먹방 화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한도전'에 이어 '나를 돌아봐'에도 등장…가수 홍진영 "면이 완전 꼬들꼬들해" 감탄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농림축산식품부가 이달 중순 발표한 '2015년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에 따르면 한국인 라면 소비량은 1인당 연간 76개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다. 그 중에서도 특히 굷은 면발 라면류 구매 비중이 45.6%로 비교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들의 굵은 면발 라면에 대한 애정은 TV 프로그램에도 반영됐다. 굵은 면발 라면의 대표주자로 알려진 '짜왕'은 MBC 무한도전(무인도 2015 특집)에 등장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지난 20일 방송된 KBS 예능 프로그램 나를 돌아봐에는 국내 최초 3mm 굴곡면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농심 맛짬뽕'이 등장했다. 시청자들은 농심 맛짬뽕이 선보인 새로운 형태의 굵은 면발 라면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방송에서는 김수미를 비롯해 박명수, 홍진영, 유재환이 함께 농심 맛짬뽕을 끓여먹는 장면이 방영됐다. 뜨끈한 짬뽕 국물과 탱탱한 면발을 맛본 박명수는 "라면이 중국집이다. (중국집 짬뽕과) 완전 똑같다"며 감탄했다. 홍진영은 흰 옷에 국물이 튄 줄도 모르고 폭풍 먹방을 선보이며 "(면발이) 완전 꼬들꼬들하다"고 강조해 새로운 면발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방송 직후 네티즌들은 "농심의 면발 혁신 신제품! 농심 맛짬뽕 정말 기대된다", "오늘은 농심 맛짬뽕으로 완뽕해야지", "농심 맛짬뽕 면발이 궁금하다", "홍진영 누님이 면발에 감탄하는걸 보니 꼭 먹어보고 싶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농심 맛짬뽕은 '우육탕면', 짜왕에 이은 세 번째 면발 혁신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3mm의 굵은 면발에 세로로 긴 홈을 판 형태의 굴곡면을 사용한 제품이다. 면발 사이사이에 얼큰하고 진한 짬뽕 국물이 잘 배어들어 짬뽕의 맛과 풍미가 극대화된다. 또한 여러 홈이 파인 굵은 면발은 마치 수제면처럼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다.

짬뽕 전문점의 불맛을 구현하기 위해 면발 뿐 아니라 스프에도 농심 만의 노하우를 담았다. 200℃ 이상의 온도에서 다양한 해산물과 채소를 볶아 불맛을 낸 후 각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스프에 그대로 담아냈으며, 짬뽕스프에 야채볶음풍미유를 추가해 중화풍 고급짬뽕의 맛을 구현했다.

농심 관계자는 "짜왕의 빅히트로 굵은 면발 제품이 올해 라면업계 새로운 트렌드가 됐다"며 "농심이 그동안 출시한 굵은 면발 제품 가운데서도 가장 심혈을 기울인 농심 맛짬뽕으로 짜왕의 신화를 다시 한번 잇겠다"고 강조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