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디아프, IED 죠반니 오토넬로 교수 특강

최종수정 2015.11.18 10:54 기사입력 2015.11.18 10:5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LF 계열의 전문패션스쿨 디아프가 오는 27일 이태리 명문 디자인 스쿨 에우로빼오(IED)의 죠반니 오토넬로 교수 특강을 진행한다.

죠반니 오토넬로 교수는 현재 IED 아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살바토레 페라가모, 보테가 베네타, 후고 보스, 만다리나 덕 등의 컨설턴트로 명성을 쌓았다. 제노아 대학 건축과를 졸업한 후 박물관과 전시 시너그래픽 분야에서 두각을 보였고, 직물의 표현과 디자인 연구를 통해 패션 분야로의 활동 영역을 넓혔다.
'창작의 세계'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 죠반니 교수는 특히 창조력과 커뮤니케이션 코드, 트렌드 등 디자인 워크플랜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숨겨진 생각'에 관해 강조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워크샵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죠반니 교수의 지도 하에 디자인을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액세서리 디자인을 통해 타겟의 특성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고, 기존에 개발된 디자인 아이콘들을 자유롭게 변형하며 창의력을 발휘해 볼 수 있다.

강의는 27일 오후1시,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DIAF 본사에서 진행된다. 패션과 디자인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6일(목)까지 전화(02-3447-5900)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디아프는 지난 8월 IED와 패션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교류협력을 체결하고, 특강을 비롯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디아프에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한 학생들은 별도의 복잡한 절차 없이 IED 패션 디자인과 스타일리스트 과정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