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S 최초 참가 코웨이, '2016 혁신상' 8개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환경가전서비스기업 코웨이가 내년 1월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에 앞서 'CES 혁신상' 8개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CES의 출품제품을 대상으로 전미가전협회(CEA)와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기술과 디자인, 혁신성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CEA 발표에 따르면 코웨이는 ▲듀얼케어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 ▲스스로살균 정수기 IoCare(CHP-470L) ▲바리스타 아이스 정수기(CHPCI-430N) ▲클리닉 비데(BASH21-A)와 함께 디자인 콘셉트 제품인 ▲차량용 공기청정기 ▲포터블 공기청정기 등 총 6개 제품이 총8개의 상을 수상했다.

혁신상 수상 제품인 듀얼케어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실내외 공기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우리 집 공기의 전문적인 진단 분석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등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에어 케어 사용경험을 제공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스스로살균 정수기 IoCare(CHP-470L)는 정수기 내 물이 지나가는 모든 곳을 자동으로 살균 및 관리해주고, 진행 사항을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 보여준다. 또 우리 집 정수기 물 사용량 정보를 스마트 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물 음용 습관 관리 등 차별화된 고객 케어가 제공되는 제품이다.
바리스타 아이스 정수기(CHPCI-430N)는 정수?냉수?온수?얼음?커피까지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 담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카피탈리 시스템을 적용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캡슐 커피를 선택해 마실 수 있다. 또 파동발생 제빙기술을 적용해 투명하고 단단한 얼음을 제공한다.

클리닉 비데(BASH21-A)는 서울대학교병원 대장항문외과와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좌욕 전용 수류'를 탑재한 제품이다. 비데의 1차적 기능인 세정과 위생뿐만 아니라, 건강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혁신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장 변화 트렌드에 따른 맞춤제안과 코웨이만의 감성가치를 반영해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사물인터넷을 적용해 내?외부 공기질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아울러 포터블 가습공기청정기는 1인 가구 증가 트렌드에 맞춰 공간에 따른 맞춤 에어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동현 코웨이 대표이사는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라이프 케어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 코웨이의 노력이 이번 수상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다가오는 CES 2016 전시를 통해 사물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혁신적인 경험 가치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2016 CES'에 최초 참가해 이번 혁신상 수상 제품들을 비롯해 사물인터넷을 연계해 차별화된 고객 케어 가치를 제공하는 스마트 홈 콘셉트의 전시 내용을 선보일 계획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