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한킴벌리, '하기스 모멘트캠 캠페인' 광고대상서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유한킴벌리는 2015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하기스 모멘트캠 캠페인으로 프로모션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유한킴벌리가 2014년 시행한 '임신 및 육아와 관련된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임신과 육아 과정의 엄마들 키워드 중 85% 이상이 '걱정', '고민', '힘듦' 등 부정적이었다. 하기스 모멘트캠 캠페인은 행복한 육아에 대한 고민에서 탄생했고 그런 만큼 호응도 남달랐다.
하기스 모멘트캠은 '엄마와 아기의 행복한 여정'을 모티브로 놓치기 쉬운 아이와의 행복한 기억들을 엄마들에게 돌려 주자는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IT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카메라. 캠페인 초기부터 기저귀 브랜드에서 IT 기기를 개발한 것이 화제가 됐고, 감동스러운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조회 260만 건을 넘어섰다.

양방향 카메라인 모멘트캠은 엄마의 시선에서 바라로는 아기, 아기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엄마의 모습을 모두 담을 수 있고, 엄마가 간직하고 싶지만 지나쳐버린 순간까지도 저장할 수 있다. 간직하고 싶은 상황이 발생한 순간, 엄마캠의 '모멘트 버튼'을 누르면 그 시점으로부터 앞뒤 2분 가량의 영상을 기록 할 수 있게 된다. 아기의 첫 걸음마나 처음 말할 때와 같은 소중한 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 기록으로 남겨두지 못하는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된 것.

한편, 대한민국광고대상은 1994년 시작돼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광고제로, 영상, 디자인 등 본상 8개 부문과 공익 광고 등 특별상 9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