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치킨사 갑질 논란…아이유에 불똥 튀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유

아이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가수 아이유의 무단 샘플링 의혹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치킨전문점 'M치킨'의 전 가맹점주가 이 업체 광고모델인 가수 아이유에 호소하는 메일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2013년까지 M치킨 가맹점을 운영하던 이씨는 3일 아이유의 소속사인 서울 강남구 로엔엔터테인먼트 앞에서 관련단체 회원 10여명과 M사의 '갑질'을 규탄하는 시위를 벌인 뒤 아이유에게 쓴 편지를 전달했다.
이씨는 편지에서 "국민스타 아이유 양에게 M치킨사의 '갑질'을 알리고자 편지를 드린다"며 "M치킨사는 겉으로는 아이유양의 좋은 이미지로 영업을 해서 돈을 벌고 속으로는 가맹점주에게 '갑질'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씨에 따르면 M치킨사는 지난 2011년 품질 개선을 이유로 닭 공급 업체를 변경했는데, 이후 고객들로부터 품질에 대한 항의가 이어져 치킨 교환과 보상 등에 많은 구제 비용이 들었다.

피해를 감당하기 어려워진 이씨는 2013년 본사에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이에 M치킨사는 이씨에게 남은 계약 기간 1년 치에 대한 손해배상금 6000여만 원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법원은 1심 재판에서 이씨에게 M사에 400만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지만 이씨는 불복해 현재 항소를 제기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편지를 통해 아이유에게 "아이유양도 대한민국 공동체의 일원으로 이러한 M치킨사의 '갑질'을 알고 있기를 바란다"고 호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