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진重, 4년만에 분양 재개…'통영 해모로 오션힐' 659가구 청약 접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통영 '해모로 오션힐' 견본주택 내 상담석 전경.

통영 '해모로 오션힐' 견본주택 내 상담석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통영(경남)=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통영에서 오랜만에 나온 브랜드 아파트라서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청약하려고요. 분양가가 3.3㎡당 900만원이 넘으니까 비싸긴 한데 나중을 생각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27일 오후 한진중공업이 분양하는 경남 통영 '해모로 오션힐'의 견본주택에서 한 40대 여성은 이렇게 말했다. 마침 특별공급 신청일이었는데 청약 신청자들로 붐볐다. 견본주택 입구에는 이동식 중개업자인 일명 떴다방 업주들이 명함을 나눠주느라 분주했다.
분양 관계자는 "특별공급 물량이 177가구인데 이미 세 배가 넘는 신청자가 몰렸다"며 "앞서 견본주택 문을 연 첫 사흘간 2만5000명이 다녀갈 정도로 지역 내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이 아파트는 2011년 10월 분양한 진주 '해모로 루비채' 이후 4년 만에 분양하는 아파트 분양 복귀작이다. 지하 4층~지상 최대 27층짜리 14개동에 총 1023가구가 들어서는 대단지로 이 중 659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아파트는 시장 선호도를 고려해 전체 가구 수의 약 82%를 84㎡형 이하의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됐다.

특히 통영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재개발 사업이어서 도심 접근성이 좋다는 특징이 있다. 통영 시내버스 전 노선이 이 지역을 경유하는 등 편리한 시내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또 대전~통영 간 고속도로와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통영시청과 대형마트, 거북시장, 통영 공설운동장 등 편의시설 및 체육시설, 어린이공원, 여황산 도시자연공원 등 쾌적한 주거 인프라도 갖췄다.
통영에선 처음 '청정건강주택 인증'을 획득, 친환경 미래 아파트를 구현할 계획이다. 조경 면적률을 40% 이상 확보해 자연과 함께하는 대단지로 꾸며진다. 1.2㎞에 달하는 산책로와 함께 통영 최대 규모의 열린 공간인 해모로 센텀파크, 해모로 광장, 테마 정원 등을 조성해 아파트 단지를 테마 공원화했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약 933만원으로 책정됐다. 10~19층 기준 전용면적 84㎡A형은 3억2900만원, 110㎡는 3억8810만원 수준이다.

분양가가 다소 높다는 지적에 대해 연제섭 현장소장은 "2007년 이후 브랜드 아파트의 공급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통영 해모로 오션힐에 대한 관심이 크다"며 "단지가 들어서는 북신동은 통영시내 구도심 지역으로 시장 등 상권이 발달돼 있어 미래 가치와 주거 선호도가 크게 기대되는 핵심 지역"이라고 말했다. 미분양 위험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본다는 뜻으로 보인다.

한진중공업은 지난 23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데 이어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4일, 계약일은 9~11일이다. 견본주택(055-648-1005)은 통영 광도면 죽림리 1574-6에 있다. 입주는 2018년 하반기 예정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