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印서 잘나가는 현대차 크레타, 출시 3개월만에 가격 인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차의 글로벌 전략 SUV '크레타'

현대차의 글로벌 전략 SUV '크레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컴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크레타의 가격을 출시 3개월만에 인상했다.

22일 인도 현지 언론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크레타 전 트림의 가격을 최대 2만루피 인상했다. 가솔린 모델 기본 트림의 경우 85만9558루피에서 86만9461루비로 약 1만루피(약 17만4600원) 올렸고 디젤 모델 최상위 트림의 경우 135만7770루피에서 137만7771루피로 2만루피(약 34만9200원) 인상했다. 그외 트림도 1만~2만루피 가격이 인상됐다.
현대차가 출시 3개월만에 크레타의 가격을 인상한 것은 밀려드는 주문 때문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인도시장은 차량 수요에 따라 차 가격을 올리기도 하고 내리기도 해 상황에 맞게 조정한다"면서 "이를 통해 수요를 조절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크레타의 인기가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현재 대기기간은 6개월까지 늘었고 밀려있는 주문량만 5만대에 달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7월 출시된 크레타는 8월과 9월 연속으로 월 판매가 7000대를 넘어서며 인도 자동차 시장의 베스트셀링카로 확고하게 자리를 잡았다. 크레타는 출시되자마자 인도 SUV 시장 1위로 뛰어올랐으며 출시 3개월만에 누적 판매가 2만대를 넘어섰다.

크레타의 돌풍에 힘입어 현대차는 지난 8월 월간 판매량이 인도 진출 후 처음으로 4만대를 넘었으며 지난 9월 4만2505대를 팔아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다시 썼다. 밀려드는 주문에 현대차는 9월부터 월간 생산량을 기존 6000대에서 7000대로 늘렸으나 여전히 수요를 못따라가고 있는 상황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