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세정운영방향 '납세자중심'으로 바꾼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세정 운영방향을 납세자 중심으로 확 바꾼다.

도는 17일 오전 성남실내체육관에서 도 및 시ㆍ군 세정 담당자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지방세 목표달성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과세권자 중심의 세정에서 벗어나 납세자 중심의 세정운영을 결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방세 목표 달성으로 넥스트(NEXT) 경기 실현 지원 ▲성실납세 풍토 조성 및 납세자 권리 존중 ▲공평ㆍ공정한 과세로 차별 없는 세정 운영 ▲청렴 세정운영으로 신뢰받는 세정인이 되자는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경기 세정인의 노고가 경기도 살림살이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고 있다"면서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전국지방자치단체가 납세자 중심의 경기세정운영에 주목하고 있다.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서 경기도 세정이 한 단계 더 상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방세 제도에 잔존하는 불합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납세자인 도민으로부터 직접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와 함께 지방세 대토론회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중앙과 지방, 광역과 기초,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상생발전을 위한 세수공유 방안 등 지방세제 개편 7대 과제를 발굴하고, 시ㆍ도 공조 및 행정자치부에 건의하는 등 활발하게 지방세제 개편을 주도하고 있다.

박동균 도 세정과장은 "지방세가 바로 서야 지방자치가 바로 선다는 자세로 납세자 중심의 공정ㆍ창의 세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올해 경기도 지방세 징수 목표는 16조5000억원으로 전국 지방세 규모의 25%를 차지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