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웹OS TV 글로벌 업그레이드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일 LG전자 모델이 웹OS 스마트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LG전자)

1일 LG전자 모델이 웹OS 스마트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LG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LG전자가 이달 중순부터 웹OS TV를 사용하는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웹OS를 사용하는 고객이 웹OS 2.0의 주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하고 동작 속도도 개선할 예정이다.
별도의 기기를 구매할 필요 없이 TV가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TV 전원을 켜면 기존 설정 방식에 따라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되거나 팝업을 띄워 진행 여부를 묻는 형식이다.

LG전자는 올초 선보인 웹OS 2.0에 처음 적용된 ▲채널 즐겨찾기(My Channels) ▲빠른 설정(Quick Setting) ▲외부입력 선택(Input Picker) 등 기능을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공한다. 채널 즐겨찾기 기능으로 한 번 저장한 채널을 다시 검색할 필요 없이 홈 화면에서 선택해 시청할 수 있고, 다른 방송의 채널 정보를 제공하고 추천해 주는 라이브 메뉴(Live Menu)도 간편하게 개선했다. 아울러 사용자가 스마트 TV와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동해 콘텐츠를 즐긴다는 점에 착안, 빠른 설정과 외부입력 버튼도 추가했다.

LG전자는 애플리케이션을 전환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홈 화면을 로딩 시간을 줄였다. 웹OS 2.0 업그레이드를 받으면 홈 화면에서 유튜브 앱에 진입하는 시간은 기존대비 최대 20% 빨라진다.
이인규 LG전자 TV·모니터사업담당 이인규 전무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무상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쉽고 편리한 스마트 TV는 물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