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코리아나화장품이 중국의 기능성 시장 선점에 적극 나선다. 현지 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해 제품 개발에 나서는 한편,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도 속도를 내고있다.
코리아나는 중국법인 코리아나천진유한공사에서 지난 8일 중국의 웬페이양 상무유한공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8월부터 향후 5년간이며 약 2억3000만위안(약 408억원) 규모다.
HK 메이예 그룹이 지난 2014년 설립한 웬페이양 상무유한공사는 중국 전역에 4000여개 화장품 전문점과 백화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 이지(ME EASY)'라는 자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미 이지'는 중국의 2030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로, 코리아나는 중국의 젊은 소비자들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
유학수 코리아나화장품 대표이사는 "이번 공급계약 체결은 코리아나의 사업다각화와 매출확대의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앞으로 유아 화장품 및 임산부 라인까지 확대해 다양한 중국 소비층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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