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의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호남대학교 IT스퀘어(단장 정영기)의 '2015학년도 IT영재교육원 하계특별과정 IT캠프’수료식이 지난 7일 오후 3시 IT스퀘어에서 실시됐다.
"상어조·시조시조 등 3개팀 로봇 미션 발표회 수상"
"최첨단 과학기술 현장 체험 및 창의력 향상 기회"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창의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호남대학교 IT스퀘어(단장 정영기)의 '2015학년도 IT영재교육원 하계특별과정 IT캠프’수료식이 지난 7일 오후 3시 IT스퀘어에서 실시됐다.
특히 3박 4일간의 IT분야 및 로봇 프로그래밍 수업 내용을 토대로 참가 학생들이 직접 만든 창의력이 돋보이는 로봇 결과물에 대한 ‘로봇 미션 수행 발표회’는 IT스퀘어 정영기 단장과 광주광역시 광주정보원 김채화 원장, 고인자 정보부장, 호남대 광전자공학과 현웅근 교수를 비롯한 캠프 참가 영재 전원이 심사위원으로 참여 해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캠프는 IT분야 전공 교수와 로봇제작 관련 실무자 및 강사와 함께 최신 트랜드가 반영된 과학기술분야를 접해 IT분야에 대한 기본소양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밖에도 국내최초 최첨단 IT체험종합전시관 IT스퀘어서 첨단IT체험관·그린IT체험관·정보통신역사관 등을 둘러보고 3D서클비전 및 4D영상을 관람하는 IT현장체험과 레크레이션 등의 시간을 통해 IT분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