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그것이 알고싶다' 인분교수 만행, 전문가들도 경악…"살인행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것이 알고싶다 인분교수.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방송화면 캡처

그것이 알고싶다 인분교수.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인분교수'의 만행에 대해 전문가들이 '인격을 밑바닥에 두는, 살인행위'라고 지탄했다.

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교수의 제자 폭행 사건, 이른바 '인분 교수' 사건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제자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등 이유로 수년간 가혹행위를 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장모 교수의 만행이 밝혀졌다.

일명 '인분교수'라고 지칭된 장 교수는 자신이 대표를 맡은 디자인 관련 학회 사무국에 취업시킨 피해자가 일을 잘 못 한다는 이유 등으로 2013년 3월부터 약 2년간 그를 수십 차례 야구방망이 등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피해자의 손발을 묶고 얼굴에 비닐봉지를 씌운 채 40여 차례에 걸쳐 호신용 스프레이를 얼굴에 쏘거나 인분을 모아 강제로 먹이기도 했다. 같은 혐의로 가혹행위에 가담한 제자들도 기소됐다.

이 사건에 대해 숙명여자대학교 사회심리학과 박지선 교수는 "교수가 대학원생을 얼마나 착취하고 교수와 대학원생의 관계에 있어서 이 폐쇄성이 얼마나 사람을 극악무도하게 변질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는지를 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표창원 범죄심리 전문가도 "그 시대, 그 상황에서 한 인간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괴롭고 고통스러운 것이며 인간의 권리, 인격, 자존심 이것의 가장 밑바닥에 있는 것이 무엇인가. 지금 우리 시대에서는 그게 '인분'"이라고 설명했다.

한 전문가는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분사한 호신용 스프레이에 대해 "이게 땀구멍에 들어가면 스며들면서 기포가 생긴다. 엄청 고통스러운 것이다"며 "숨을 못 쉰다. 그건 살인이나 마찬가지다. 사람 죽이려고 한 게 아니라면 하면 안 된다"고 경고했다.

한편, 범행을 시인한 장 교수는 지난달 14일 구속됐다. 4일 학교에서 파면된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