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KPC가 주관 시행하는 국가공인 서비스역량평가인 SMAT(서비스경영자격) 도입을 통해 원마운트 임직원들의 서비스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원마운트는 MAT 자격 소지자에 대해 신입사원 채용 시 가점을 부여하고 MAT를 내부인력 교육훈련에 반영하는 등 이를 바탕으로 관광 전문 인력 육성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서게 된다.
최상록 KPC 자격개발인증본부장은 “국가공인 서비스경영자격인 SMAT이 최근 관광, 금융, 의료, 유통, 뷰티, 공공 등 관련 산업계에서 활용사례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이를 통해 서비스산업 생산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C는 주요 산업 및 직무별 핵심지식을 체계화하여 각 자격종목별로 평가 및 인증하여 주요 산업의 우수인력을 양성하고자 MAT를 주관 시행하고 있으며 서비스경영자격(SMAT)이 MAT제도 내 첫 번째 자격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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