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모바일, 이용자 선호도 반영해 콘텐츠 추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음 모바일, 이용자 선호도 학습해 맞춤형 콘텐츠 추천하는 '루빅스' 적용

다음 모바일, 이용자 선호도 반영해 콘텐츠 추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 가 다음 모바일에서 이용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콘텐츠를 추천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다음카카오는 17일 이용자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학습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루빅스(RUBICS:Real-time User Behavior-based Interactive Content recommender System)'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이용자들이 동일한 다음 모바일 메인 페이지를 봤지만, 앞으로는 이용자별로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된다. 루빅스 알고리즘은 이용자가 반응하는 콘텐츠를 학습해 최적화된 콘텐츠를 추천한다.
다음카카오는 미디어 다음을 시작으로, 연내 루빅스 시스템을 다음 모바일 콘텐츠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박승택 다음카카오 응용분석파트 박사는 "루빅스는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실시간 이용자 반응성을 높이는 프로젝트로 공공의 관심사는 더욱 빠르게 제공하고, 개인의 선호도에 맞는 콘텐츠는 실시간 단위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