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청연한방병원이 전하는 한방이야기>②다이어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조현정(청연한방병원 상무점 원장)

조현정(청연한방병원 상무점 원장)

원본보기 아이콘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게 된다. TV 홈쇼핑 광고만 봐도 새로운 종류의 다이어트 상품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고 더욱 쉬우면서도 살을 뺄 수 있다며 유혹의 손짓을 하는 운동기구들도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적당히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올 여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뚱뚱해서 비만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조금 더 정확히 설명하자면 지방이 과도한 상태가 바로 ‘비만’이다.

키와 몸무게만으로는 정확한 체지방량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비만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어렵다. 과체중이어도 근육양이 많아서 정상 범위의 체지방을 가진 사람이 있는 반면에 정상체중 이거나 저체중이어도 근육양이 적거나 지방 과다로 체지방 비율이 높아 비만이라고 할 수 있는 사람들도 많아서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체성분 측정으로 자신의 근육, 지방, 수분의 상태를 파악해야 한다.

두 번째는 식이조절이다. 다이어트를 할 때 식이조절은 만고불변의 법칙이다. 식이조절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나 정시 정량의 음식을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급한 마음에 혹은 초기에 의지가 굉장히 강해서 종일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체중은 감소할 수 있지만, 계속 되지는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겠다.

신경 쓰이는 옆구리와 허벅지 살은 그대로이고, 며칠 지속하다 힘들어 다시 음식을 조금씩 섭취하면 체중은 다시 원상복귀 되고 오히려 살은 더 찐 느낌이 든다. 섭취량을 갑자기 줄이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지방을 오히려 축적하기 때문이다.

또 현대인들은 잠에 쫓겨서 아침은 건너뛰고, 첫끼니로 점심식사, 저녁은 과식, 일주일에 몇 번은 야식으로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섭취는 다이어트에 역효과다. 저녁시간에는 위나 장의 기능이 떨어지는데 밤늦은 시간에 야식을 먹는다면 몸은 잠을 자기 전까지 칼로리를 소모하지 못하고 저장하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같은 시간에 정해진 양의 음식만 먹는 것을 유지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더불어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는 대신 단백질, 채소류를 늘려야 하며 단, 첨가물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피해야 한다.

칼로리 섭취량과 소모량만 따져 식이조절에 충실 한다면 체중은 감량 되겠지만 오랫동안 유지는 어려워 탄력 있는 몸매까지 원한다면 운동이 필요하다.

근육양이 적으면 기초대사량은 낮아지고 근육은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므로 체중감소, 몸매관리를 원한다면 운동은 필수다. 최근에는 여성들도 웨이트 트레이닝에 관심이 늘었고, 마른 몸보다는 어느 정도 근육이 있는 건강한 몸이 더 환영받고 있다.

걷기와 가볍게 뛰기 등의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자기 체중만을 이용한 근력, 유연성 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본인이 하기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자주 할 수 있는 운동이 가장 효과가 좋다.

건강한 사람들이라면 이러한 방법을 스스로 실천해 성공할 수 있지만, 호르몬의 불균형이나 신진대사의 문제, 약한 체력, 질병 등이 있는 경우는 체중감량이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경우 다이어트 전문 한방병원의 상담을 통해 한약, 케어 등으로 더 쉽고 건강한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

비만 치료에 사용되는 한약은 식욕을 어느 정도 조절해주면서 포만감을 주고,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또 신진대사도 원활하게 해주면서, 만성 소화불량이나 부종 등을 개선해주고 오장육부의 기능을 향상시켜 주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사이즈가 증가된 허리나 팔뚝, 허벅지의 군살로 고민이 있는 사람들도 다이어트 전문 한방병원을 통해 효과적인 방법을 얻을 수 있다.

본원은 심부열을 발생시키고, 진공흡입으로 체지방 분해를 유도하는 3MAX와 체외 충격파를 이용해 셀룰라이트를 파괴시키는 펀치웨이브, 의료용 이산화탄소로 지방세포의 대사를 활성화시키는 카복시테라피, 체지방 부위에 침을 놓은 후 미세전류를 흘려보내 지방세포를 자극하는 전기지방분해침 등을 이용해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