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 모바일용 '윈도우10' 연말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S 모바일 버전 '윈도우10'…HTC One 등 지원
앱·영화 구매할 수 있는 '윈도우스토어' 눈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모바일용 OS '윈도우10 모바일'을 연말께 출시할 예정이다.

윈도우10은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통합 운영체제로 PC와 태블릿, 스마트폰에서호환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PC와 모바일 버전을 포함해 윈도우10을 총 7가지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14일(현지시간) MS는 윈도우10에 적용되는 새로운 기능과 지원하는 기기 등을 소개했다. MS의 새 모바일 운영체제(OS)는 윈도우 기반의 루미아폰과 HTC 원(One) 등을 지원한다.
조 벨피오레 MS 운영 체제 부문 부사장은 "윈도우10 모바일은 올 연말에 출시될 예정"이며 "PC버전을 먼저 출시하고 모바일 버전은 그 이후에 출시한다"고 말했다.

새 OS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용 '윈도우스토어'다. MS는 윈도우10 기반의 모든 기기들을 지원하는 스토어 플랫폼을 만들었다. 윈도우스토어에는 모바일용 앱 다운로드와 결제부터 PC용 응용 프로그램까지 업로드할 수 있다.

MS 측은 블로그를 통해 "스토어에서 음악과 영화, TV프로그램 등을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며 "PC에서처럼 윈도우스토어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윈도우스토어에서는 유니버설 윈도우 앱 뿐만 아니라 오피스(Office)의 새로운 터치 최적화 버전도 제공한다.

오피스 코드와 별개로 윈도우10 10080빌드는 전보다 기능이 향상된 X박스 앱과 뮤직 앱, 새 카매라 앱, 비디오 앱 등이 적용된다. PC용 OS와 모바일용 OS의 기본 코드는 같다.

MS는 올 여름 PC용 OS 윈도우10을 190개국에서 111개 언어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