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한미군, 프로야구 중 잠실구장 난입?…방송으로도 중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찰, 프로야구 중 잠실구장 난입 주한미군 조사 중

경찰, 프로야구 중 잠실구장 난입 주한미군 조사 중

원본보기 아이콘

주한미군, 프로야구 중 잠실구장 난입?…방송으로도 중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서울 송파경찰서는 야구장에 난입해 경기를 지연시킨 혐의(업무방해 등)로 주한미군 상병 A씨를 조사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9일 오후 7시30분께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한화 이글스 경기 중 야구장에 뛰어들어 약 5분간 경기를 중단시킨 혐의를 받고 있다. A씨가 3루쪽 펜스를 넘어 경기장에 들어가 2루를 지나 1루를 향해 뛰다 두산 베어스 경호팀에 제지당하는 장면이 당시 방송으로도 중계됐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경호팀으로부터 A씨의 신병을 바로 넘겨받았지만, 본격적 조사는 하지 못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주한미군지위협정(SOFA)에 따르면 미국 대표부 직원이 입회하지 않은 상태에서 작성한 조서는 증거 능력이 없다"면서 "미 대표부에 연락을 취했으나 월요일 오전 출석하겠다는 답변을 받아 현재 A씨를 유치장에 입감한 상태"라고 말했다.

경찰은 미국 정부 관계자가 경찰에 나오면 입회하에 A씨의 경기장 난입 경위를 조사해 관련법에 따라 신병을 처리할 방침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