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이 샴푸는 홈쇼핑 채널에서 경이적인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총 17회 매진을 기록하는 등 2014년 8월 13일 처음 출시한 이후 단일 홈쇼핑 채널을 통해 200억원의 매출을 돌파한 것이다. 이와 더불어 중화쪽에도 제품이 많이 알려져 중국쪽 바이어들로부터 수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프리미엄TS샴푸가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탈모케어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 상은 포브스코리아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앙일보, JTBC가 후원하는 것으로 최고의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아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브랜드로 인증 받는 상이다. 프리미엄TS샴푸는 기존성분에 마치현(쇠비름), 센텔라아시아티카(호랑이풀), 산초, 은행잎, 자몽등 5가지 새로운 성분을 추가해서 만들어졌다. 탈모닷컴 대표 본인이 M자 탈모를 극복하고자 직접 개발해서 더 화제가 된 프리미엄TS샴푸는 비오틴, 덱스판테놀, 피리티온아연액, 니코틴아마이드등 탈모방지, 모발굵기 증가 양모 성분과 함께 코퍼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한 것이 눈에 띈다.
프리미엄TS샴푸를 직접 개발한 탈모닷컴의 장기영 대표는 “프리미엄TS샴푸는 판매하기 위해 만들었다기 보다는 직접 사용하기 위해 만든 샴푸로 고급원료와 천연성분 위주로 만들었으며, 우리 아들이 탈모 때문에 고민하는 일이 없도록 미리미리 쓰게 하려고 만든 샴푸이다” 라고 말했다. 홈쇼핑에 선보이는 제품 구성은 ‘프리미엄TS탈모샴푸’ 500ml 대용량, 140ml 휴대용, 진동 두피마사지기인 ‘TS가드’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최근 재 구매 고객을 감안하여 기기 없이 샴푸만으로 된 세트 구성도 선보이고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