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수웅천중학교 개교식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수웅천중학교(교장 김성애)는 20일 정병걸 전라남도부교육감과 200여 명의 내외 귀빈 및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식을 거행했다.

여수웅천중학교(교장 김성애)는 20일 정병걸 전라남도부교육감과 200여 명의 내외 귀빈 및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식을 거행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행복교육·창의인재양성 글로벌비전스쿨 The best 여수웅천중"

[아시아경제 노해섭 ]여수웅천중학교(교장 김성애)는 20일 정병걸 전라남도부교육감과 200여 명의 내외 귀빈 및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식을 거행했다.
이번에 개교하는 여수웅천중학교는 남녀 공학 25학급(특수 1학급 포함)으로 설립 인가를 받았으며, 204명의 신입생을 배정받아 입학과 동시에 글로벌인재 비전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교육활동을 활기차게 시작했다.

정병걸 부교육감은 기념식에서 “최고의 시설속에서 학생들이 행복하고 존중과 배려속에서 생활하며 글로벌시대에 맞는 인재로 자라나도록 최선을 다하자”는 격려사로 자리를 빛냈다.

'행복교육·창의인재양성 글로벌비전스쿨 THE BEST 여수웅천중'이라는 비전과 '배움·나눔으로 함께 꿈을 키워가는 THE BEST 웅천인 육성'이라는 교육목표를 의욕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국제화교육특구사업, 외국어교육 연구학교, 흡연예방선도학교, M+ 중학교교육력제고사업 운영 등의 특색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친환경 인증을 받은 교실과 전천후 다목적 강당, 130석의 시청각실, 각 교실마다 멀티미디어 수업이 가능한 LED TV설치, 다목적 전자칠판을 갖춘 컴퓨터실, 진로교실, 영어전용교실을 갖추었으며, 학생자치활동을 위하여 학생회의실, 동아리 활동실을 설치했다.

또한 첨단 과학 실험실을 만들어 2인 1조의 과학실험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초음파 세척기를 설치해 실험도구의 세척을 원활히 하여 과학 기구의 재활용을 확대시켰다. 학생을 생각하는 질 높은 직영 급식과 학생 활동을 배려한 섬세하고 미려한 실내 공간 디자인에 대한 끊임없는 시도는 학교 환경 수준을 한 차원 높이고 있다.

김성애 교장은 “여수의 새로운 문화 환경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으며, 충무공의 역사적 향기가 숨쉬는 국제화교육특구에 자리를 잡은 여수웅천중학교가 즐겁게 배우며 함께 나누며 꿈을 키워가는 미래지향적인 글로벌리더을 육성하는 명문 중학교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2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