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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리몰·임박몰, 백화점 부럽지않다…최대 90% '파격 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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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리몰. 사진=떠리몰 홈페이지 화면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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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떠리몰'과 '임박몰' 등 B급 상품을 판매하는 리퍼브숍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리퍼브는 '새로 꾸미다'는 뜻의 '리퍼비시'(refurbish)의 약자로 전시·반품 상품 등을 재판매하는 것을 뜻한다. 리퍼브숍에서는 전시·반품 상품 외에도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 미세한 흠집이 난 가구 등의 B급 상품이나 중고 상품을 판매한다.
리퍼브숍의 인기 비결은 가격경쟁력이다. 리퍼브숍에서는 새것과 다름없는 제품을 훨씬 평균 30~70%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떠리몰'에서는 유통기한이 다가오는 제품, 스크래치 상품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떠리몰'은 이 같은 방법으로 지난 한 해 동안 버려질 수도 있었던 100억원 상당의 식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했다.

떠리몰 관계자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음료 제품인 만큼 기한을 확대 표기하고 붉은색으로 강조해 표시하거나 세균검사를 실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박몰 또한 B급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여 월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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