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심근경색 환자를 위한 따뜻한 동행"
윤 교수는 긴급 수술 어려운 중소형 병원에 신속 대응할 수 있는 핫라인 구축
기아차는 K7 긴급이송 차량 기증 및 고객과 함께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 기부
K7 고객 특성인 '신사의 나눔과 배려' 정신을 담아내고자 기획
기부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는 올해 말까지 K7 구매시 10만원 할인혜택 제공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기아자동차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심장혈관센터 윤창환 교수와 함께하는 'K7 핫라인(Hot Line) 재능기부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K7 핫라인 재능기부 프로젝트는 1분 1초가 소중한 급성심근경색 환자의 골든 타임을 단축시키기 위해 마련한 프로젝트로, 기아차는 윤 교수와의 협업을 통해 그 의미를 더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윤 교수는 급성심근경색 응급환자가 생겼을 때 긴급 수술이 어려운 분당 인근 중소형 병원에 본인 연락처를 남겨 응급실을 거치지 않고 신속하게 직접 대응할 수 있는 핫라인을 구축, 야간 급성심근경색 환자의 치료시간을 30분 이상 앞당겼다.
윤 교수는 분당서울대학교 병원에서 심장혈관센터 교수로 의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제1회 연강학술상, 대한심장학회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하는 등 해당 분야의 차세대 리더로 꼽히고 있다.
고객들의 참여를 통해 진행되는 K7 도네이션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다음달 31일까지 기아차 디자인드 바이 케이 웹사이트(http://kseries.kia.co.kr)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캠페인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디자인드 바이 케이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윤창환 교수가 가진 '의학적' 재능과 기아차가 가진 재능인 '이동성'이 만나 탄생한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며 "기아차는 고객들의 삶에 좀 더 의미 있는 동반자가 되고 놀라움과 새로운 가치를 드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고객들이 가슴까지 따뜻한 봄을 보낼 수 있도록 4월 내방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아차는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3박4일 동안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을 할 수 있는 'Re:Design 기아차 글로벌 프로젝트 체험' 기회를 ▲2등 5명에게는 최신 휴대폰인 삼성 갤럭시 S6를 ▲3등 300여명에게는 CGV 영화예매권 2매를 ▲4등 응모고객 전원에게는 비타민 워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기아차 영업점을 방문해 참여하거나 기아차 홈페이지, 모바일 기아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를 하면 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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