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과기원 '기술개발자금' 63억 쏟아붓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올해 총 63억원의 과학기술개발자금 지원에 나선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올해 도내 지역산업의 전략적 육성 및 중소기업의 기술혁신형 연구개발(R&D)을 위해 상반기 43억원, 하반기 20억원 등 모두 63억원의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지원 분야는 ▲도내 중소기업의 R&D 및 기술사업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매출 증대를 꾀하기 위한 기업주도기술혁신개발 지원 사업 ▲경기 북부지역 산업 활성화를 위한 북부산업도약 지원 사업 ▲중소기업 R&D역량강화 지원 사업 등이다. 경기과기원은 과제당 1년 이내 최대 2억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지난해 자금을 지원 받은 ㈜로봇앤드디자인은 반도체 제조 장비의 필수 장치인 투명 웨이퍼용 프리 얼라이너(Pre Aligner)를 개발해 국내 반도체 제조업체와 3억6000만원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13억원의 매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또 검사장비 개발업체 나이시스는 기술개발사업에 힘입어 '3DTV용 입체 LCD·LED 패널검사를 위한 검사장비' 개발에 성공했다. 이 제품은 삼성디스플레이 탕정사업부에 2억4000만원의 검사 장비를 설치 완료하는 등 이 회사 매출의 30%를 차지하는 효자상품으로 성장했다.
경기기술개발자금 지원사업은 2008년 시작돼 2013년 상반기까지 628억원을 지원해 ▲특허창출 628건 ▲신규 고용창출 2059명 ▲기업매출 2800억원의 성과를 냈다.

한편, 경기과기원은 자금지원 사업설명회도 3차례 갖는다. 먼저 오는 13일 수원 영통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통합설명회를 연다. 이어 18일에는 부천산업진흥재단 15층에서 경기서부 설명회를, 오는 24일에는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경기북부설명회를 각각 개최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