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수인 삼성전자 사장 "삼성메디슨 합병 안 한다…재추진 없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수인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사장(삼성메디슨 대표이사 겸직)

조수인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사장(삼성메디슨 대표이사 겸직)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조수인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사장은 5일 "삼성메디슨과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합병은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조 사장은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KIMES 2015(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현재 체제 그대로 따로 운영하기로 했다"며 "(합병키로 했다가) 갑자기 계획을 바꾼 것도 아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7일 공시를 통해 삼성메디슨과의 합병 또는 의료기기사업부의 분할 계획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10월 공시에선 '합병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지만, 합병을 하지 않기로 결정한 만큼 시장에 혼란을 주지 않기 위해 재공시했다.

조 사장은 '당장 합병을 하지는 않지만, 추후 재추진할 가능성도 없냐'는 질문에 대해서도 "없다"고 대답했다.

삼성전자가 삼성메디슨과 합병을 하지 않기로 한 것은,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직원들의 반발을 의식한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한화그룹으로의 매각이 결정된 삼성테크윈·삼성종합화학 등 4개사 역시 직원들의 매각 반대 시위로 난항을 겪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전시회에서 디지털 엑스레이와 초음파 진단기기, 이동형 CT(컴퓨터단층촬영) 등 신제품을 포함한 주요 영상진단기기 9종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달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 'GC85A'와 환자 접근성을 개선한 이동형 디지털 엑스레이 'GM60A'를 전면에 내세웠다.

조 사장은 "해외 곳곳에서 신제품에 대한 반응이 좋다"며 "특히 중동 지역에서 반응이 좋고 1월 두바이에서 열린 '아랍헬스 2015'에서도 반응이 좋았다"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