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百, 고객과 '러블리' 소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러블리라이프 슬로건

러블리라이프 슬로건

AD
원본보기 아이콘

‘러블리 어워즈’ 진행,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한 직원 및 파트너사에 포상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유통업계의 고객 참여형 마케팅이 늘고 있다. 소비자들을 직접 참여시켜 공감대 형성을 하고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선포했던 슬로건 '러블리 라이프(Lovely Life)'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러블리 라이프'는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을 주고 사랑의 가치를 더하겠다'는 롯데백화점의 고객과의 약속을 담은 슬로건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올 1월까지 '러블리 라이프 아트 컨테스트'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슬로건 제정이후 첫 고객 참여 행사로 800여명의 고객이 2000여개의 사진 및 일러스트 작품을 출품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내ㆍ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2월말 30명의 수상자를 선정, 총 200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당선된 30개의 사진과 일러스트는 향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컨테스트의 일러스트 및 사진 수상작을 봄 시즌 고객 우편물과 감사품 디자인에 바로 적용하고, 백화점과 지하철역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전시회도 진행하며, 우수작품을 엮은 '러블리 라이프 아트북'도 발간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회사차원의 '러블리 어워즈'도 병행해 진행한다.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한 직원과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월ㆍ분기ㆍ연단위로 수상자를 선정해 포상한다.

조영제 롯데백화점 기획부문장 상무는 "고객과 함께 호흡하기 위하여 고객 참여 공모전, 어워즈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과 풍요로운 삶을 제공해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