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저렴해도 대기업!" 20대女, 가장 선호하는 로드숍 화장품 '이니스프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우리나라 20대 여성들은 어떤 로드숍 브랜드를 가장 선호할까. 20대 여성들은 저렴하긴 하지만 대기업이 만든 브랜드숍으로 믿을 만한 품질을 지닌 '이니스프리'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학생&취업 커뮤니티 스펙업이 만든 대학생미디어 펀미디어는 134만여명 회원들에게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20대가 뽑은 최고의 로드숍 화장품’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그 결과 총 1304표(복수응답가능)의 투표 결과, 아모레퍼시픽 의 이니스프리가 549표로 42.1%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최고의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어 에이블씨엔씨 의 미샤와 아모레퍼시픽의 에뛰드하우스가 175표(13.42%)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더페이스샵(126표, 9.66%)과 네이처리퍼블릭(102표, 7.82%), 토니모리(93표, 7.13%), 스킨푸드(68표, 5.21%), 잇츠스킨(16표, 1.23%) 순으로 나타났다.

이니스프리 브랜드를 선호한다고 한 응답자들은 "월별 행사가 다양하고, 대부분 천연원료를 사용해 화장품 성분에 신경 쓴다는 것을 강조하는 점 때문에 특히 선호한다"고 답했다. 또 다른 응답자는 "VIP와 VVIP들에게 주는 키트 덕분에 이니스프리만 쓰게 되는 것 같다"며 멤버십 혜택 또한 선호 요인 중 하나로 꼽혔다. 이외에도“비싼 수입화장품이나 백화점 화장품보다 가격이 저렴한 점이 좋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이니스프리를 비롯한 로드샵 화장품이 우리나라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비싼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효과'가 440표(33.59%)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저렴한 가격과 시즌/월별 할인행사가 각각 247표(18.85%)와 245표(18.7%)로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